우선 저또한 RISS를 통해서 대학교 도서관 기관으로 왔는데 기관회원 로그인이 안되어서 문의드립니다.
아울러
q&a 질문 대부분이 기관로그인이 안되서 문의가 되어있는데
왜 이메일을 통한 비공개방식으로 답변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게시판에 글을 남겨서야만 자료를 얻을수 있다는 것이
자료 접근성에 아주 고약한데 고의적으로 결제 유도를 하려는 것인지 오해가 생길것 같아 보입니다.
만약 어떤 사정이 있어서 메일로만 알려줘야 할 정도로 기관회원 로그인 방식에 문제가 있다면
로그인 절차를 조속히 개선해서
이렇게 매번 같은 질문 올리고 이메일로 답변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길 바랍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주)학술교육원 e-article 고객지원센터입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article 학술논문 사이트는 전국 대학도서관 또는 공공, 기업자료실 등에 연간 이용계약을 맺고 소속구성원에게 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로만 답변드리는 이유는 제공하는 기관의 로그인 방식이 다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대표 ID,PW 방식을 이용하는 기관, IP로만 제공하는 기관, 프록시서버를 통한 개인로그인으로 제공하는 기관 등 로그인 방식이 다양합니다.
이메일을 통해 문의를 한 고객이 어느기관 소속인지 확인 후 소속 기관의 원문제공 여부와 로그인 방식을 개인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게시판을 통해 위의 내용들을 문의하신 고객님들과 게시하여 주고 받기에는 소속기관, ID,PW 유출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부득이 하게 이메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의적으로 결제를 유도하려는 의도는 없으며, 로그인 방식에도 문제가 없고, 기관별로 로그인 방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따로 안내해 드리고 있사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번거로움을 드렸다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항상 행복하시고,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