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SK실트론 경영권 매각 배경과 문제점은 무엇인지? Q. 노조의 주요 요구사항은 무엇인지? Q. 구미시 지역경제 등에 여파가 있을 것이 예상되고있는데, 구미시와 지역 경제계는 어떤 입장인지? Q. SK실트론 노조가 창립 37년 만에 첫 집회에 나섰다는데, 조합원의 분위기와 참여는 어떠한지? Q. 투쟁 과정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지역 여론 확산 및 연대 과정) Q. 한국노총 중앙과 조합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한국노총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1. 노동자의 인간다운 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권리를 비롯한 제 인권과 노동3권을 토대로 한 노동기본권의 확보
2. 임금ㆍ노동조건의 유지ㆍ개선과 노동자의 경제적ㆍ사회적ㆍ정치적 지위향상
3. 노사간의 대등성과 자율성에 기초한 노사관계의 근대화 및 산업민주주의 실현
4. 미조직 노동자의 조직화와 전체 노동자의 권익신장
5. 가맹조직의 단결강화와 자주적 노동운동의 강력한 전개
6. 각종 정책심의기구에의 참여와 효율적인 정책활동의 추진
7. 민주주의와 사회정의의 구현
8. 기타 노동자의 제 권리 확보, 노동ㆍ생활조건의 향상 및 복지증진에 관련된 활동전개
9. 교육사업, 복지사업, 출판사업 등 목적관철을 위한 각종 사업의 추진
10. 국제노동운동의 발전과 세계평화에 공헌
11. 여성노동자들의 지위향상과 사회적 평등실현사업